본문 바로가기


여러분의 작은사랑이 또다른 사랑을 만들고 작은 사랑들이 모여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자유게시판

한국봉사회 봉사활동하는 학생들의 흡연실태

게시물 정보

작성자 lucy 작성일15-06-24 15:14 조회1,922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상계문화정보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평소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삼삼오오 성인의 안내를 받아 도서관 옆 흡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을 종종 보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지내고 온 터라 한국 청소년 흡연이 합법이 되었나 인터넷을 찾아보았습니다. 특별한 처벌은 없지만 그들이 구입하는 담배의 경로는 추적하여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굉장히 단정하게 몰려와 담배를 피우고 단정하게 한국봉사회로 돌아가는 모습은 적잖은 충격입니다.
한국의 청소년 흡연이 공공연하게 이루어져 있다고 하나, 고개를 저을 만큼 의아한 집단적인 모습은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 한국 봉사회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는 것인지, 다른 학습이 필요하여 그곳에 소속되어 있는 것인지 모르지만, 청소년 흡연을 눈감고 게다가 인솔하여 흡연구역까지 안내한다는것은 무엇인가 잘못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노원구의 적절한 청소년 금연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어쩔 수 없는 청소년의 흡연을 막을 수 없다고 그것을 놔두거나!! 눈감아주거나!!옹호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또 하나 도서관은 지역 사회의 사람들이 연령을 불문하고 방문하는 곳입니다. 어린 학생들이 교복입은 언니 오빠들이 정당한 흡연 구역을 이용하는것은 옳다!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서 불법적인 일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직접적인 피해가 없다 하여도, 그 간접적인 피해까지 부인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빠르고 명쾌한 시정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댓글목록

한봉지기님의 댓글

한봉지기 작성일

사회복지법인 한국봉사회 북부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위탁형 대안교육기관 '참좋은학교' 행정실장 양재진입니다.
우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또한 답변이 지연된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적지 않은 충격을 받으신 부분에 대해서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봉사회에서는 2013년부터 위탁형 대안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형 대안학교는 서울시 교육청이 민관협동으로 만든 교육기관으로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어려움에 대해서 무조건적인 징계나 처벌보다는 공감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도 학생들의 금연을 위하여 노원구청 금연클리닉을 이용하여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강제적으로 금연을 강요하기 보다는 담임교사의 통제 하에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의 관리를 통해 점진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행동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좀 더 올바른 교육 방향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